밀라논나의 직장편 상담 ,논나의 아지트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밀라논나의 직장편 상담 ,논나의 아지트

by 블루깅 2020. 9. 4.
반응형

밀라논나의 아지트 코너 소개입니다.

 

 

저번에는 연애, 사랑에 대한 주제였다면 이번에는 직장 편에 대해 상담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 나이 대비 늦어지는 승진과 커리어의 과정이 힘드네요. 이 나이에 이 직급밖에 안된다는 게 창피하고 초라해 보여요

 

직장생활에서 모든 사람이 똑같이 승진할 수 없다는 걸 받아들여야 됩니다.

그거를 받아들이면서 좀 더 지혜롭게 생각을 할 때 거기서부터 자기 성장이 시작되더라고요.

내가 왜 지금 초라해하는지 가만히 생각해보고 다음에는 내가 햇빛을 볼 수 있는 그런 역할을 쟁취해야 되겠다. 그런 도전 의식도 가지셔도 되고 사회생활도 계속하셔야 되니까 마음을 너무 움츠리지 마시고 그렇게 용기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 외국에서 혼자산 지 10년째, 저의 모든 생활은 여기 있고 부모님도 제가 커리어를 잘 쌓아 가는 걸 원하신다는 것도 알지만 일 년에 한 번 부모님을 만날 때마다 점점 나이 드신 모습에 내 우선순위가 잘못되어 있진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제가 중요한 걸 놓치고 사는 걸까요?

 

부모님은 자식 잘 되는 게1순위 에요. 일 년에 한 번 부모님을 뵈면 마음이 착잡한 건 그냥 자연현상이에요 어른이 된다는 건 포기할 줄도 담담할 줄도 용기를 낼 줄도 아는 것이에요

부모님이 염려된다면 자주 안부를 묻고 그렇게 부모를 안심시켜드리는 게 가장 큰 효도예요.

 

 

## 상사가 너무 괴롭혀서 제 멘탈이 너무 약해져서 상사를 보면 심장이 벌렁거리고 너무 무섭습니다.

절 어떻게 멘탈을 다 잡아야 할까요?

 

제일 좋은 방법은 한쪽 귀로 듣고 한쪽 귀로 흘리는 거지만 쉽지가 않죠.

내 멘탈이 무너지는 것 같고 계속 다니다가 이 사람에게  잡아먹힐 것 같다라면 나오세요.

직업은 생존하기 위해 다니는 직업과 자아실현을 위한 직업이 있어요.

비록 생존을 위한 직업이라도 내 심신이 건강해야 업무를 할 수 있는데 업무를 하기 힘들 정도로 상사가 힘들게 한다면 나오세요. 세상의 끝이 거기서 끝이 아니에요.

한쪽 문을 닫고 나오면 다른 쪽 문이 열리는 게 삶이에요.

 

 

 

## 상사가 손목 잡고 머리카락 만지는 등의 간단한 터치를 많이 해요. 성희롱 정도는 아니라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언급하면 같이 일해야 하는데 관계가 안 좋아질 것 같고 그냥 두자니 스트레스받아요. 뭐라 이야기할까요?

 

상사가 손목을 잡고 머리카락을 만지는 것은 이미 성희롱이에요. 상사가 그렇게 해야 될 일은 없습니다.

이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 다면 상사에게 말씀드리세요.

불이익이 걱정되어 참고 넘어가면 또 난관이 닥쳐요.

담담하고 단호하게 자기 의사를 상대방의 인격을 모독하지 않은 선에서 말씀하세요.

 

## 저는 내성적이고 재미없는 사람입니다. 부장님은 저한테 소극적으로 행동하면 회사생활을 잘하는 게 아니라고 하셨어요 어떻게 하면 일도 잘하고 직장 동료와 인간관계를 잘할 수 있을까요?

 

외향적인 사람이 어떤 조직에서 처음에는 눈에 띄죠. 그런데 내성적이지만 자기 일을 충실하게 하고 남한테 배려하고 진중한 사람들이 결국 평가를 받게 돼요.

내성적인 거와 소극적인 건 다릅니다. 내향적이더라도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결국은 성실과 실력을 이기는 건 이 세상에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